2019전문연구요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방어 조회 1회 작성일 2021-06-11 11:07:54 댓글 0

본문

군미필 남자 필수시청! 전문연구요원에 대한 모든것.

안녕하세요, 꾹이입니다.

오늘은 대학원 진학에 고려할만한,
전문연구요원에 대한 내용으로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군대#전문연구요원#대학원#카이스트

----------------------------------------------
석사 전문연구요원 기업 링크 from 김박사넷
https://phdkim.net/jmy/
----------------------------------------------
yseo : 좋은 정보 영상 잘봤습니다
제가 정보를 찾아보던중 4급판정 받은 사람은 티오가 자신에게 있어서 일반적인 취업과정을 거친후 자신의 티오를 활용(발동?) 해서 전문연이 가능하게된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사실인가요?
as0670 : 지금 나이가 26이고 20대 초반에 일을 좀 하느라 학교를 늦게 들어가서 아직 2학년입니다... 군대도 안 다녀왔고 박사를 무조건 할 생각이라 전문연구요원에 관심이 있습니다. 학부는 한양대인데 카이스트 대학원 가려고 학점 및 기타등등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가 박사전문연구요원을 할 때 쯤이면 지금부터 거의 6 7년 후일텐데 지금부터 전문연을 꿈꿔봐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전문연에 실패해서 30대 중반 먹고 군대 가는것만큼 인생이 꼬이는 경우는 없을것같아서 너무 고민됩니다.
DongHun Lee : 전자과면 to가 많나요?
He is Cute. : ㅋㅋ 전문연 갈라면 뉴텝스 500따야되는데 할수있겄냐?
Jaehyun Kim : 신체검사 4급판정받았는데,
대기업 편입하는것은 4급 판정된 사람들끼리 경쟁하는건가요?

[과학본색①] 전문연구요원 제도 축소 논란 / YTN 사이언스

■ 이성규 / 과학뉴스팀 기자

[앵커]
화제의 뉴스를 골라 과학 기자의 시선으로 분석하는 '과학본색' 시간입니다.

오늘은 이성규 기자와 함께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이야기로 시작해볼까요?

[기자]
최근 유승준 입국을 두고 논란이 한창인 데, 그 중심에는 병역 문제가 있죠.

한국사회에서 병역 문제는 국민 정서상 용납할 수 없는 사안인데요.

과학계에서 이 병역 문제가 최근 불거졌는데, 이 내용 준비했습니다.

[앵커]
전문연구요원 제도를 말하는 거죠. 우선 전문연구요원이 무엇인지부터 설명해 주시죠?

[기자]
전문연구요원 제도는 이공계 석박사 졸업생들이 군 복무기관을 대체해 연구기관에서 연구개발 활동을 수행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석박사 등 고급 인력에 학문과 과학기술의 지속적인 연구기회를 줘 국가산업의 육성과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전문연구요원은 병역자원 일부를 군 필요인원 충원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병무청장이 선정한 지정업체에서 3년간 연구인력으로 대체복무합니다.

[앵커]
한 마디로 전문연구요원 제도는 이공계 대체복무 제도인데요. 이게 왜 논란의 중심이 된 건가요?

[기자]
국방부가 전문연구요원 정원을 50% 이상 감축을 결정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에 따른 건데요.

병역자원이 부족한 만큼 전문연구요원 제도를 더는 현재처럼 유지할 수 없다는 게 국방부의 입장이라는 겁니다.

이와 관련해 과기정통부는 아직 아무것도 결정되지 않았다는 입장입니다.

과기정통부는 설명자료에서 전문연구요원을 포함한 대체복무 감축 규모와 발표 시기는 확정된 바 없고, 국방 환경 변화 등을 고려해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앵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학기술 단체가 반대성명을 발표하는 등 과학계 여론이 들끓고 있다죠?

[기자]
주요 과학단체들이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전문연구요원 제도 축소를 강하게 비판했는데요.

이들은 전문연구요원 제도가 축소되거나 폐지될 경우 국내 이공계 대학원의 인적 자원 붕괴와 고급두뇌 해외 유출이 가속화 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국방력 강화는 과학기술력 기반의 국가경쟁력이 뒷받침할 때 가능하고 우수 연구인력 확보는 그 필수요건이라고 강조했는데요.

전문연구요원은 병역특혜 차원이 아니라 핵심 과학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지원하는 대체복무인 만큼, 오히려 30% 이상 증원하는 것이 시대에 맞는 조치라고 덧붙였습니다.

[앵커]
과학단체뿐만 아니라 주요 이공계 대학 학생회도 입장을 발표했죠?

[기자]
주요 이공계 대학 총학생회로 구성된 전문연구요원 감축 대응 특별위원회는 16일 입장문을 냈는데요.

이들은 전문연구요원 제도 폐지로 사병 2,500명 확보가 병력 감소의 근본대책이 될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국방부는 군인 수에 집착하는 구시대적 사고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1973년 도입된 전문연구요원 제도가 국내 과학기술과 국방력 향상에 이바지했다고 평가했는데요.

전문연구요원 제도가 4,600억 원의 경제적 이익을 내고 전문연구요원 1명당 9억 원의 경제적 이익을 창출했다고 말했습니다.

[앵커]
과학기술계 주요 단체와 이공계 주요대학이 일제히 반발하는 것도 이례적인 상황인데요.

여기에 더해 산업계도 반대의 목소리를 냈다고요?

[기자]
지난 11일 14개 산업계 단체는 국방부는 과학기술계와 산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지혜를 발휘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앵커]
국방부가 어떻게 대처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이성...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0017\u0026key=201907171615055102
Jiney Kim : 일제 태평양전쟁때도 거의 모든 청년들을 자살특공대 카미카제로 보냈지만 이공계 공돌이들은 징용하지않고 그대로 연구를 하도록 했다. 나라의 미래는 공돌이에게 있다면서. 일제보다 못한 대한민국인가? 전쟁을 인간이 하나, 요즘은 드론이나 로봇으로 전쟁하는데 언제까지 후진국처럼 수준떨어지게 나라의 청년들을 전쟁터로 내몰텐가
니콜라스케이지 : 자폭드론이 사병보다는 전투력이 높지.
열혈숲튽훈 : 50% 인원감축 하면 서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박사학위 지원률 떡락함. 막말로 군대 안가도 되니까 국내에서 박사까지 하지, 군대까지 가야하면 굳이 저 인재들이 한국에 남아있겠나? 나같으면 해외박사를 가던지 학부졸업하고 칼취업 하던지 할듯
ㅇㅇ : 와! 인재! 와! 탈조선!
김민식 : 절 대 폐 지 해

뉴스타파 - ‘가짜출근에 대리출근’... 카이스트 병역특례 난맥상

군에 가는 대신 전문연구를 하면서 병역의 의무를 다하는 대체복무제가 있습니다. 복무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을까요? 과학기술 전문인력이 대체복무중인 카이스트에서는 가짜 출근을 하거나 대리 출근 체크까지 하고 있었습니다.

☞더 상세한 내용을 기사로 확인하세요 : https://newstapa.org/44022
☞뉴스타파 Youtube 채널 구독 : https://goo.gl/51OLCU
☞뉴스타파 Youtube 커뮤니티 : https://goo.gl/QUaL55
☞뉴스타파 후원하기 : https://newstapa.org/donate_info
☞뉴스타파 제보하기 : https://jebo.newstapa.org
☞텔레그램 알림 받기 : https://t.me/newstapa
☞뉴스타파 페이스북 : https://fb.com/newstapa

#대체복무 #가짜출근 #카이스트
Kanghae Gwon : 연구하느라 얼마나 피곤했으면 저랬을까... 응원합니다
봄햇살 : 이런 특혜 다 없애라
봄햇살 : 모르긴
쭈~욱 그래왔겠지
짜식 : 쟤들 군대 보내면 고급인재 해외 나간다고 언론에서 개거품을 물더라고 근데 어짜피 졸업하면 한국에 안있을 애들 아냐 꼬라지 보니 별로 나라에 득이 되는 것도 없는 것 같은데?
푸르미르 : 뭐든지 원칙대로 합시다 원칙데로
매뉴얼데로 하면 이런걸로 편법으로 스트레스 받을일 없다..
저런애들이 공무원되면 성접대받고 뇌물받고 악순환이 반복됨..
어렸을때부터 모든일은 원칙데로 해야된다고 세뇌를 시켜야 됨..
어쨋든 키이스트는 나라의 미래입니다..
편법없는 세상을 만들고 열심히 해주세요 ~

... 

#2019전문연구요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6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hc2016.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